본문 바로가기
꿀팁? 가성비가 먼저다/#제품 가성비 리뷰(후기)

백종원 중국집 '홍콩반점' 배달 리뷰(짜장면/탕수육 세트, 짬뽕)

by 메신7 2022. 4. 14.


백종원 중국집 '홍콩반점'
(짜장면/탕수육 세트 배달 리뷰)

 


목차

1. 선택 이유
(주문 요령, 가격)

2. 음식 보기

3. 후기

 


 

홍콩반점 짜장면

 

 

홍콩반점 탕수육

 

 

 



1. 선택 이유(주문 요령)




4월 14일 블랙데이인 걸 글 쓰는 시점인 오늘에서야 알았네요.

며칠 전에 평소에 잘 먹지 않던 중국음식을 먹게 된 건
배달의 민족 어플을 둘러보던 중에 짜장면 세일을 하길래

오늘은 이거다! 하고 주문을 했습니다



배민 짜장면 할인 블랙데이



 

 

배달 기준으로
지점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홍콩반점의 최소 주문금액은 13000원입니다.

짜장면을 천 원으로 먹고 싶다고 그것만 주문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ㅎㅎ

최소 13000원 시켜야 해서..
저는 식사 1인+탕수육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홍콩반점에선 탕수육은 기본으로 드셔야 하는 거 아시죠?
ㅎㅎ

다른 조합으로 13000원 이상으로 아무거나 시키면 됩니다



짜장면 탕수육 세트에서
짜장면을  짬뽕, 짜장밥 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식사류 변경 화면




저는 그냥 짜장면으로 시켰습니다

그렇게 5000원 할인받아 15000원에, 배달비 2500원 포함해서 17500원입니다.

저는 단무지(추가 500원)와 마라소스(800원)를 추가해서
총 18800원에 결제했습니다







2. 음식 보기

 

홍콩반점 배달



 

 

위 사진이 배달 온 모습입니다


홍콩반점은 외식업계의 대기업으로서 역시 배달 그릇도 두껍고 안정적인 재질입니다.

깔끔하네요.




 

 



단무지는 총 3개가 왔는데..

기본 2개에 추가로 1개가 왔는지...
기본 1개에 추가로 2개가 왔는지는 모르겠네요.




홍콩반점 배달 짜장면





짜장면은 한 그릇에 담겨서 옵니다

소스가 위에 뿌려져있진 않고 나눠져 담겨있네요





홍콩반점 탕수육 배달

 




탕수육 포장 모습입니다.


박스 입구 쪽에 알림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탕수육 속살이 약간의 분홍빛을 띌 수도 있는데 그건  안 익은 게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는 스티커네요.

배달 탕수육으로 접하기 쉽지 않은 100% 전분으로 튀긴 탕수육을 만날 수 있어서 홍콩반점이 꾸준히 사랑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추가로 시킨 마라소스입니다
다음에 샤브샤브 해 먹을 때 활용하려고 시켰습니다.

 

 



또 백종원의 센스..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탕수육에
초간장

이거도 포함되어있네요.




 

탕수육 소스

 



참고로
탕수육 소스는 매운 사천식으로도 변경 가능합니다
(추가 1000원)

 

 





 

저는 그냥 기본으로 시켰습니다.
소스엔 양배추와 당근 등이 들어있네요.







3. 후기(맛, 총평)

 

 

 

 

 

 

짜장면 맛은  특별히 더 맛있는 건 아니지만
짜장면이니 역시 맛있습니다.
기번에 충실합니다.

프랜차이즈라서 역시 최소한 기본 이상은 하니,  믿고 시키는 거겠죠.








 

 

홍콩반점 탕수육은 정말 최고죠.

고기 상태, 튀김 정도, 간, 식감 모두 만점입니다.

 


특히 배달 중국집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100% 감자전분으로 튀기는 거라 식감이 다르죠.
포슬포슬한 부분도 있고, 쫀득한 부분도 있고, 바삭한 부분도 있는 이런 탕수육 특유의 식감을 좋아하는데

 


가격도 맛과 양대비 좋아서 가성비 최고인 거 같습니다.






튀김옷도 두껍지 않고 고기도 실해서 좋습니다

기름지지 않고, 깔끔해서 느끼하지 않습니다








소스에도 찍어먹고, 초간장에도 찍어먹지만
그냥 식감 그대로 즐기는  걸 좋아해서 주로 안 찍고 먹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홍콩반점 최고의 히트작인..

얇은 단무지.


홍콩반점에서 유행한 이후로  센스 있는 중국집에선 다들 저렇게 주죠.  

 

확실히 식감도 좋고,

두꺼우면 신맛이 확 들어오는데. 그렇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가능하면 무조건 500원 추가해서 단무지 추가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남으면 라면이랑 먹으면 꿀맛!!








홍콩반점은 짜장면보다는 탕수육과 짬뽕이 유명합니다
참고하세요.

그래도 4월이라면 블랙데이도 있으니 짜장면 할인할 때 드셔 보시는 것도 좋죠!



탕수육은 무조건 드세요. 어마어마한 맛이 아니더라도 확실히 탕수육 중에서는 a급입니다.



이상.
홍콩반점 짜장면, 탕수육 배달 주문 후기였습니다.





다른 글 보기

⬇ ⬇ ⬇ ⬇

 

https://mesin.tistory.com/81

 

오뚜기 '순후추 라면' 후기(가격, 맛 리뷰)

오뚜기 '순후추 라면' 후기(가격, 맛 리뷰) 목차 1. 제품 보기 2. 만들기 3. 총평 1. 제품 보기 오뚜기가 본인 브랜드  내부 제품 중 하나인 순후추 제품과 곰탕라면을  콜라보시킨 라면을 출시했

mesin.tistory.com

 

 

https://mesin.tistory.com/59

 

난방비 줄이기(가스비 절약 꿀팁 5가지)

난방비 줄이기(가스비 절약 꿀팁 5가지) 겨울철 난방비 부담스럽죠 특히 올해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겨울은 더 추워진다고 하니 벌써부터 겁이 나네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

mesin.tistory.com

 

 

https://mesin.tistory.com/11

 

보일러 - '실내온도 모드 vs 온돌 모드' 난방비 절약기능은?!(비교체험)

가스 난방비 절약! 실험? 체험기!! 우선 오늘은 1편 - 실내온도 모드 vs 온돌 모드 난방비 절약 기능은?! - 체험기 가정 내 보일러의 다양한 기능을  하루하루 적용시켜보고 그날 저녁. 다음

mesin.tistory.com

 

 

https://mesin.tistory.com/75

 

반올림 피자 리뷰(가성비 피자가게, 메뉴 추천, 주문 꿀팁)

반올림 피자 리뷰(가성비 피자가게, 메뉴 추천, 주문 꿀팁) 목차 1. 반올림 피자 2. 메뉴 추천, 주문 꿀팁 (할인 등) 2. 후기 1. 반올림 피자 요즘 피자가게 종류가 많죠 20여 년 전에는 피자헛, 도미

mesi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