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꿀팁

초간단 '수제비 반죽' 만들기 (간단 꿀팁)

by 메신7 2021. 2. 12.

초간단 '수제비 반죽' 만들기

(간단 꿀팁)

 

 


목차

1. 필요 재료

2. 만들기(꿀팁)

3. 수제비 반죽 활용







 

집에서 간단하게 따끈한 국물 요리가 먹고싶을 때나, 국물요리나 전골요리에 사리로도 활용하기 쉬운 수제비 반죽.

요리초보, 자취생들도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방법으로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세요!

 





1. 필요 재료

 

 

 

 

 

 

재료는 아주 간단합니다.


1) 밀가루 (중력 밀가루)

2) 소금

3)

 

사실상 밀가루만 있으면 되는셈이죠 ㅎㅎ




밀가루는 아주 싼 식재료입니다.
1kg에 1000원 정도합니다



밀가루 1kg으로 수제비를 하면 약 20인분은 만들수 있을겁니다
그만큼 가성비가 좋은 식재료죠




그리고 반죽할때 필요한 도구는 그릇과 숟가락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재료들을 봤으니...바로 만들어 봅시다!!









2. 만들기




 

 

반죽은 2인분 기준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총 소요시간(약 10분)



 

 

1. 그릇에 밀가루를 2컵 넣습니다

컵은 종이컵 혹은 일반 물컵 기준입니다. 약200cc 들어가는 크기의 일반적인 컵입니다. (약 2인분)

밀가루 양이 디테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밀가루가 조금 더, 조금 덜 들어가도 무관합니다.






 

 

2. 물 100ml를 넣어줍니다 (2번으로 나눠서)

이때 소금을 2꼬집 정도 물에 넣고 약간의 간을 해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물을 한번에 넣으면 안됩니다. 3번으로 나눠서 넣어줘야합니다.



소소한 꿀팁=
(밥숟가락 한스푼이 10ml입니다.)
총 10숟가락을 넣으면 되죠.




 

 



처음에 7숟가락을 넣고 숟가락으로 섞어줍니다.
그러면 위에 사진처럼 몽글몽글 뭉치기 시작하며 가루가 사라지죠.







그 다음 2숟가락을 넣고 똑같이 숟가락으로 전체적으로 가루가 없도록 비벼줍니다.







그렇게 총 9숟가락을 넣고 가루가 없도록 잘 섞었다면 손으로 뭉쳐줍니다.

하나의 덩어리로 만들기 어렵거나 물기가 조금더 필요하다 싶으면 마지막 1숟가락을 넣어줍니다.


물 1숟가락이 엄청 큰 작용을 하기때문에 절대 물을 한번에 다 넣으면 안됩니다.

물을 한번에 넣으면 반죽이 질척거리고 숟가락이나 손에 다 달라붙고 난리가 나죠...
꼭 나눠서 넣으세요!!

 




저는 9숟가락으로 충분해서 멈췄습니다.


반죽은 위 사진처럼 빡빡하게 나오는게 흐물흐물한 반죽보다. 쫄깃하고 얇게 뽑아내기도 쉬워요.


이 과정이 넉넉히 잡아도 5분이 안 걸리는데요








이제 여기서부턴 반죽을 조물딱 반죽해주세요 ㅎㅎ
3분정도 만져주고 랩을 씌워 냉장고 보관!!

.







3. 수제비 반죽 활용



 

 




냉장고에 넣어둔 반죽은 바로 뜯어서 활용해도 되지만
최소20분 정도는 지나야 좀더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육수가 있다면 바로 뜯어서 수제비를 만들어먹어도되구요.








위 사진처럼 감자탕, 버섯 전골 등 아무 국물요리에 사리로
넣어 활용하면 무궁무진하죠
ㅎㅎ






이상.

집에서 초간단하게 만드는 수제비 반죽!!
한번 도전해보세요

 

다른 글 보기

⬇ ⬇ ⬇ ⬇


https://mesin.tistory.com/15

 

노브랜드 냉동피자 - 3980원 가성비?! (리뷰+조리법)

노브랜드 냉동피자 갓성비?! 밥만 해 먹다가 질린 자취생.. 최근에 점점.. 냉동식품이 냉장고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네요. ㅋㅋ 노브랜드에 피자 종류가 몇 가지 됩니다. 그래도 노브랜드 자체 제

mesin.tistory.com


https://mesin.tistory.com/16

 

난방비 절약3편 - 보일러 설정온도별 가스사용량은?! (실내+온돌)

오늘은 도시가스 난방비 절약 체험기 3편!! 1. 보일러 가스사용량 이해 2. 각 모드의 설정온도별 가스사용량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과연 온도별 가성비 갑인 기능과 온도는?? 자취

mesin.tistory.com


https://mesin.tistory.com/17

 

'기각' '각하'는.. 무슨 뜻??!

오늘 하루 종일 실시간 검색어 장악 중인 .. 두가지 용어!! '어쩌면' 생소할 수 있는 용어죠. '기각' '각하' 바로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구속영장 기각 = 한마디로 검사가 법원에 "이놈 구속 좀 시켜

mesin.tistory.com

 

https://mesin.tistory.com/20

 

쿠팡에서 구매한 '레토 LED 스탠드' 리뷰! (LLS-01)

구입한 지 약 2달이 된 제품 사용 후기 올려봅니다. 쿠팡에서 29300원에 구매한 LED조명! 현재는 28500원이네요. ≫≫≫ 1. 구매 스토리 자취를 시작하면서 스탠드를 구입하려고 벼르고 벼르다가.. 처

mesin.tistory.com


https://mesin.tistory.com/21

 

'작고' 뜻은?? (+ 타계, 영면, 서거)

오늘 하루 종일 포탈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와 있는 용어! '작고'의 뜻과 죽음에 대한 다른 용어들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작고의 의미는 간단하게.. (사람)죽음을 높이는 표현입니다. >>오늘

mesin.tistory.com


https://mesin.tistory.com/22

 

떡국 중독자의 떡국 레시피 추천(간단, 노하우)

설날 연휴 전날 떡국 한번 해봤습니다. 좋아하는 음식이라 평소에도 자주 먹는데요. 떡국을 엄청 좋아해서 일주일에 1번 이상은 꼭 먹어요 거의 남들 라면 먹는 수준으로.. 나름 떡국맛을 아는

mesin.tistory.com

 

댓글137

  • 이전 댓글 더보기